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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al:it_services



7. IT 서비스

소개

IT 서비스 모니터링 인프라에 대한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표시를 얻고 싶은 분들을위한 서비스입니다. 종종 우리는 디스크 공간 부족과 프로세서의 높은 부하 등과 같은 낮은 수준의 세부 사항에 관심이 없습니다. 관심 분야는 회사의 IT 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태 정보입니다. 또한 IT 인프라의 약점을 파악하거나 다양한 IT 서비스의 SLA 기존 IT 인프라의 구조, 기타 높은 수준의 정보에 관심이있을 수있을 것입니다.

Zabbix의 IT 서비스는 이러한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IT 서비스 모니터링 데이터를 계층 구조로 나타낸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IT 서비스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IT 서비스
|
| - 워크 스테이션
||
|| - 워크 스테이션 1
||
|| - 워크 스테이션 2
|
| - 서버

이 구조의 각 노드는 속성 상태가 있습니다. 상태는 선택된 알고리즘에 따라 계산되어 상위 레벨로 전달됩니다. IT 서비스의 최하위 수준에있는 것은 트리거입니다. 개별 노드의 상태는 각각의 트리거의 상태에 의해 영향을받습니다.

중요도가 '분류'또는 '정보'의 트리거는 SLA의 계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IT 서비스를 설정하려면 설정IT 서비스를 선택하십시오.

이 화면에서 모니터링 인프라 계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상위 부모 서비스는 「루트」입니다. 낮은 수준의 부모 서비스를 추가하고, 그들에게 개별 노드를 추가하여 아래쪽으로 계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편집하려면 어떤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폼이 표시되고 여기에서 서비스 속성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IT 서비스 설정

[서비스] 탭은 일반적인 서비스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라미터 설명
이름 서비스 이름.
부모 서비스 서비스 속하는 부모 서비스.
상태 알고리즘 서비스 상태 계산 방법:
계산하지 - 서비스 상태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자를 하나라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장애로 진단 - 아이 하나라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상태가 실패합니다.
모든 자식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장애로 진단 - 모든 자식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상태가 실패합니다.
SLA 계산 SLA의 계산을 활성화하고 표시합니다.
SLA의 허용치 (%) 이 서비스에 허용되는 SLA 속도. 보고서에 사용됩니다.
트리거 트리거 링크:
없음 - 링크가 없습니다.
트리거 이름 - 트리거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트리거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하위 수준의 서비스는 트리거에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태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정렬 순서 (0→ 999) 표시의 정렬 순서. 최하위 레벨이 먼저 표시됩니다.

종속성 탭은 서비스가 의존하는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구성된 서비스에서 서비스를 추가하려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하드 및 소프트 종속성

서비스의 상태는 하나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서비스에 의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 선택은 이러한 모든 자식 서비스로 직접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서비스의 일부가 이미 서비스 트리의 다른 위치에 추가되는 경우 거기에서 여기로 자식 서비스를 단순히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거기에 종속성을 만들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있습니까? 그 대답은 “소프트”링크입니다. 서비스를 추가 한 다음 소프트]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이 방법으로 서비스를 트리의 원래 위치에 그대로두고 여러 다른 서비스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 링크 된”서비스는 트리에서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서비스에 “소프트웨어”의 종속성 만 있으면 하위 서비스를 먼저 제거하지 않고 그 서비스를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간 탭에서는 서비스 시간 지정합니다.

파라미터 설명
서비스 타임 기본적으로 모든 서비스는 24x7x365로 운영됩니다. 예외가 필요한 경우, 신규 서비스 시간을 추가합니다.
신규 서비스 타임 서비스 타임:
가동 시간 - 서비스 가동 시간입니다.
다운 타임 -이 기간 동안의 서비스 상태는 SLA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임시 중단 - 1 회 다운 타임입니다. 이 기간 동안의 서비스 상태는 SLA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개별 시간을 추가합니다.
참고:서비스 시간은 설정되는 서비스에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부모 서비스는 아이 서비스에 설정된 서비스 시간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 서비스 타임이 부모 서비스에 설정되어있는 경우를 제외).

표시

IT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려면 모니터링 → IT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manual/it_service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1/29 11:31 (바깥 편집)